해외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트렌드] 2022 영국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변화 3가지

고먐먀미 2023. 1. 29. 19:19

안녕하세요 해외 마케팅 트렌드를 공부하는 고먐먀미입니다!

 

오늘은 구글 데이터와 함께 영국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 2022년 영국은 인플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행동에도 다양한 변화가 생겼는데요!

그 예시로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자 더 효율적인 가격으로 조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가 상승하여

전년대비 "에어프라이어" 검색량이 642%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영국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 변화에 관해 3가지로 나누어 알아봅시다!

 

1. Taking control of outgoings

구글 데이터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그들이 현재 하고 있는 것들(outgoings)을 더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즉, 가격 상승이 효율적인 방법 추구에 영향을 끼친거죠!

 

인플레이션의 여파로 영국 소비자들은 멤버십과 구독을 취소하는 케이스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음식에서는 그 영향이 더욱 분명하게 나타났는데요.

지난 1년간 cheap recipes와 batch cooking 그리고 식자재 비용 절감과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것을 돕는

앱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batch cooking: 효율적으로 식사 준비, 하루만에 일주일 치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

 

물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역시 마찬가지로 U.S내 마켓중 할인슈퍼마켓의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음식 외에도 집에서 에너지 절약을 돕는 기술 OR 상품에도 관심을 보였습니다.

스마트 라디에이터, 스마트 온도조절장치 그리고 에너지 절약하는 팁 검색 등이 그 예시입니다.

 

2. Managing access to finances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추가 신용 or 추후 납입에 대한 검색량이 best 신용카드 검색과 함께 증가했습니다.

자연스레 Best easy access saving account & budgeting app에 대한 관심도 늘었죠.

최근 영국에서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부업, N잡과 같이 본업 외의 일거리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배달의 민족과도 같은 우버의 드라이버 일자리 수요 증가도 그 예시입니다.

 

3. Where "value" meets "values"

 

인플레이션에 따른 새로운 가치있는 옵션 탐색은 다른 트렌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건 에너지와 유틸리티 가격 세이빙이지만 패션과 기술 카테고리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현재 휴대폰 시장에서는 "리퍼폰"(판매장에 전시되었거나, 고장 또는 흠이 있어 소비자가 반품한 것을 다시 고치고 손질하여 소비자에게 정품보다 싸게 파는 휴대 전화)이 뜨겁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패션 분야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들이 리셀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죠!

구글은 이러한 행동이 환경의 영향을 최소화시키는 성장기임이라고 말했습니다.

 

>Actions for markteters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서치 데이터는 마케터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제어 가능한 것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추구할 것이라고요.

.

.

.

이 글은 think with google의 컨슈머 트렌드 기사를 직접 해석한 것을 정리해 본 글입니다.

영어 해석 능력이 아직  부족하여 내용 이해에 왜곡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원글을 읽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U.K. consumers seek to control their finances - Think with Google

-----------------------------------------------------------------------------------------------------------------------------------------------------------

처음 정리해 본 기사라 그런지 글이 매끄럽지 않지만, 앞으로 꾸준히 글을 작성하며 더욱 좋은 퀄리티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고먐먀미가 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게시글에서 또 만나요:)